연예가화제
블랙핑크 미연? 엔믹스 유나?
알고 보면 놀라운 아이돌 데뷔 비하인드
[마이데일리 = 한소희 인턴기자] 아이돌들은 데뷔를 준비중인 그룹의 콘셉트나 이미지에 맞지 않을 경우 실력과 관계없이 합류가 무산되는 일이 많다. 하마터면 다른 그룹에서 데뷔할 뻔한 아이돌을 알아보자.
라이즈 앤톤
과거 보이넥스트도어 멤버들과 연습생 생활을 했었고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 합격 후에 라이즈로 데뷔했다.
라이즈와 보이넥스트도어는 5세대 대표 보이그룹으로 뽑히고 있다. 5월 라이즈와 보이넥스트도어가 약 일주일 차이로 가요계에 컴백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있지 유나
유나는 차기 걸그룹 엔믹스 멤버가 될 예정이었다. 있지 멤버에 유나를 합류할 생각이 없었지만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막내로 합류시켜 데뷔했다.
<Stray Kids> 프로그램에서 방송 최초로 모습을 보인 후 팬들 사이에서 '비주얼 막내', '데뷔조에 못 들면 안 된다'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수지와 쯔위를 이을 만한 미모로 데뷔 전부터 화제몰이를 하던 스타 연습생이었다.
데이식스 영케이
과거 연습생 시절 갓세븐 멤버가 구성된 팀에 합류한 적이 있다. 당시 포지션은 랩을 맡았었지만 현재 데이식스로 활동중이다.
연습생 시절 밴드 팀과 댄스 팀을 오가며 드라마 <드림하이>에 백댄서로 출연하기도 했다. 갓세븐 뱀뱀의 유튜브에 출연하여 왜 데이식스에 합류했는지 묻는 질문에 "그렇게 됐어. 어떻게. 그렇게 돼가지고 악기 잡고 있다"며 농담섞인 말투로 말하기도 했다.
(여자)아이들 미연
과거 블랙핑크 멤버들과 같은 연습생 생활을 하였다. 데뷔조에 들지 못해서 큐브 엔터테인먼트로 이적 후 아이들로 데뷔했다.
연습생 생활을 같이 한 인연으로 블랙핑크 멤버들과 아직도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들에서는 메인 보컬을 맡고 있다. 또한 3, 4세대 사이의 걸그룹 대표 비주얼로 인정받고 있다.
CRAVITY 앨런
과거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JYP Stray Kids의 멤버를 선발하는 <Stray Kids>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로 이적 후 크래비티로 데뷔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최초의 미국인 아티스트이다. 크래비티의 메인댄서이자 안무단장으로 뛰어난 춤 실력을 자랑한다.
트리플에스 공유빈
뉴진스와 함께 쏘스뮤직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지만 모드하우스로 소속사 이전 후 트리플에스로 데뷔했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배우 연습생으로 있었고 쏘스 뮤직엔터테인먼트에서 1년간 아이돌 연습생으로 있었다. 배우 류한비와 함께 7인 뉴진스의 데뷔조였다. 이후 2022년 트리플 에스로 데뷔했다.
한소희 인턴기자 sohee022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