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운드' 장항준 감독 "♥김은희 작가와 차기작 준비 중"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장항준 감독이 신작 '리바운드'에 이어 아내 김은희 작가와 또 한 번 협업을 예고했다.

장항준 감독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4월 5일 영화 '리바운드' 개봉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린 작품.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 대회에서 기적을 써 내려갔던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감동 실화를 담았다.

장항준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각본에는 영화 '공작'·넷플릭스 '수리남'의 권성휘 작가와 넷플릭스 '킹덤'·드라마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특히 장항준 감독은 드라마 '싸인'(2011), 예능 '무한도전-무한상사 위기의 회사원'(2016) 이후 오랜만에 아내 김은희 작가와 뭉치며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날 장항준 감독은 "'리바운드'는 (김)은희가 '오빠 이거는 꼭 해야 한다'라고 했었다. 또 시나리오를 보더니 본인이 먼저 '내가 고쳐보면 안 될까?' 그랬다. 그때 당시 은희도 되게 바빴을 때였다"라며 "저도 당연히 할 생각이 있었는데, 우리 딸도 '이 영화는 아빠가 만약에 안 하더라도 누군가는 꼭 만들었으면 좋겠다' 하더라"라며 가족들의 강력 추천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은희가 정신적인 도움을 많이 줬다. '리바운드' 편집본을 보곤 음악도 채 안 깔린 상태였음에도 '오빠, 이 영화는 오빠의 대표작이 될 거야' 그랬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장항준 감독은 "얼마 전에 은희랑 진지하게 다음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얘기 중인 작품이 있다"라고 귀띔해 눈길을 끌었다.

['리바운드' 연출자 장항준 감독. 사진 = 미디어랩시소]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