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국제가수 싸이가 국내 가요 시상식에서 최고의 가수로 평가받았다.
싸이는 31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2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2012 Seoul Music Awards, 이하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메가히트곡 '강남스타일'의 세계적인 신드롬을 높게 평가받았다.
싸이는 지난해 말 열렸던 '2012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2012 멜론 뮤직 어워드' 지난 15일 진행된 '제 2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이어 이번 '서울가요대상'까지 주요 가요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하며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날 중국 일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싸이는 영상을 통해 "큰 상 주셔서 감사하고, 직접 가서 받아야 되는데 죄송스럽다"며 "보이는 곳, 보이지 않는 곳의 모든 스태프 덕분에 내가 있었고 '강남스타일'이 있었다. 대상 잘 먹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서울가요대상'의 '최고 앨범상'은 지드래곤의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디지털 음원상'은 씨스타의 '나 혼자'가 받았다. '한류 특별상'과 'OST 부문상'은 슈퍼주니어와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 이종현에게 각각 돌아갔다. '공연문화상'은 오는 4월부터 미국 투어를 앞둔 김장훈이 수상했다.
'하이원 인기상'은 2년 연속 이승기가 차지했다. 샤이니도 2위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신인상'은 그룹 엑소케이와 B.A.P, 이하이, 에일리가 수상하며 유망주로 인정받았다.
'서울가요대상'은 지난 2012년 1월부터 12월까지 발표된 모든 음반을 대상으로 가창력 인기도 독창성 예술성 기획력을 심사한다. 모바일 ARS인기투표(20%), 디지털 음원 및 음반 판매량(40%), 스포츠서울 인기도(10%), 심사위원단 심사(30%)를 통해 영예의 대상 및 본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 다음은 수상자 명단.
대상: 싸이
본상: 싸이, 이승기, 허각, 미쓰에이, 씨스타, 시크릿, 빅뱅, 에픽하이, 2NE1, 샤이니, 슈퍼주니어, 에프엑스
디지털음원상: 씨스타
최고앨범상: 지드래곤
한류특별상: 슈퍼주니어
공연문화상: 김장훈
R & B부문상: 케이윌
힙합부문상: 더블케이
신인상: 엑소케이, B.A.P, 에일리, 이하이
하이원인기상: 이승기, 샤이니
OST부문상: 이종현
[2012 가요시상식 대상을 휩쓸은 싸이.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