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걸그룹 2NE1(투애니원)의 신곡 ‘그리워해요’가 국내 음원 사이트 일간차트 1위를 올킬했다.
20일 공개된 2NE1의 ‘그리워해요’는 실시간 차트에 이어 22일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싸이월드, 다음, 네이버,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9개 음원 사이트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홍콩, 마카오 싱가폴,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NE1이 ‘폴링 인 러브(Falling in love)’, ‘두유 러브 미(Do you love me)’에 이어 올해 세 번째 발표한 싱글 ‘그리워해요’는 멤버들의 조화로운 화음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2NE1의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컬이 인상적이며 특히 고음 위주의 클라이막스 ‘그리워해요’ 파트는 짙은 여운을 남긴다. 이별의 슬픔과 그리움을 표현한 ‘그리워해요’는 감성 충만 ‘겨울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리더 씨엘의 누드 연기로 주목을 모았던 몽환적인 분위기의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반응을 낳고 있다. 특히 빌보드는 씨엘에 대해 “화제의 장면은 씨엘의 대담한 누드”라며 “마일리 사이러스의 ‘레킹볼(Wrecking Ball)’과 비교해도 씨엘의 슬픔이 더 잘 표현됐고 누드 장면 역시 더 고급스럽다”고 호평한 바 있다.
현재 2NE1의 ‘그리워해요’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30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2NE1은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월드투어를 통해 전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 22일 ‘Mnet Asian Music Awards(MAMA)’를 통해 ‘그리워해요’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24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2NE1 '그리워해요'.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