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전형진 기자]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이하 '응사')의 정우와 고아라, 그리고 유연석의 마음을 대변하는 OST가 출시됐다.
22일 CJ E&M은 1990년대 사랑받은 그룹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를 리메이크한 '응사'의 OST '가질 수 없는 너'를 공개했다.
'가질 수 없는 너'는 1995년 발표돼 애절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당시 뱅크 멤버인 정시로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짝사랑 하는 사람들이 마음을 대변한 가사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 곡을 부르게 된 가수는 바로 신인가수 하이니다. 하이니는 매혹적인 목소리와 부드러운 감성으로 곡을 재해석, 2013년형 '가질 수 없는 너'의 감성과 가사 속 정서를 살려냈다.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는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을 편곡한 이상훈의 편곡과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스트링과 클라리넷 연주를 추가해 원곡의 밴드 편성보다 섬세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정식 버전은 과도한 감성을 자제하면서 깊은 울림을 전한다. 어쿠스틱 버전은 하이니의 보컬에 맞는 키로 재편곡돼 피아노와 기타 만으로 악기 구성을 최소화하여 하이니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욱 돋보인다.
['응사' OST를 부른 가수 하이니(아래)와 '가질 수 없는 너' 앨범자켓. 사진 = CJ E&M 제공]
전형진 기자 hjje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