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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국민MC' 유재석의 선택은 '도전'이 핵심이었다.
16일 유재석은 기존 1인 기획사 체제를 탈피해 대형 연예기획사 FNC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새 둥지를 틀겠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유재석을 영입하려는 연예기획사들의 시도는 꾸준히 있었다. 내로라하는 연예기획사 고위급 인물들이 앞다퉈 유재석을 접촉해 영입 의사를 타진했다. 하지만 유재석은 신중했다. 시기적으로 부적절하다며 고사했다. 지난해 MBC '무한도전' 방송에서 직접 대형 기획사 영입설을 언급하며 "당분간 계속 혼자 가기로 했다"고 공개적으로 밝힐 정도였다.
확고했던 유재석이 1년여 만에 FNC행을 결심한 배경으로 1인 기획사의 한계와 활동 영역 확장에 대한 목표가 맞물렸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비롯해 KBS 2TV '해피투게더3',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등 네 개 프로그램을 소화 중이다. 활발히 활동하는 몇몇 연예인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이지만, 프로그램에 쏟는 노력과 시간으로는 다른 연예인들과 견줄 수 없는 수준으로 유재석의 일주일 스케줄이 모두 방송 녹화에 집중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유명하다.
이 때문에 방송 외 업무에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방송 활동에만 전념하기 위해 체계적 관리 시스템이 존재하는 대형 연예기획사가 필요했을 것이란 분석이다. 유재석 측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언론 매체가 급격히 늘어난 환경으로 인해 유연한 대응의 필요성도 작용했다고 한다.
최근 종합편성채널 JTBC에 출연하기로 결심하는 등 스스로 도전을 모색하고 있다는 점도 시선이 쏠린다.
2011년 종편채널 출범 이후 지금까지 출연을 자제해왔던 유재석은 최근 '해피투게더' 출신 윤현준 PD와 손잡고 JTBC에서 'TWO유 프로젝트'에 나서기로 결심해 한창 준비 중이다.
종편채널까지 자신의 활동 범주 안에 포함시켰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TWO유 프로젝트'가 성공적인 출발을 보인다면 향후 종편채널뿐 아니라 케이블채널까지 유재석의 활동이 지금보다 다각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유재석의 향후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전망되고 있다. 실제로 '런닝맨'의 폭발적 인기로 유재석 등 출연자들의 중국 내 인기도 덩달아 상승한 상황이며, 유재석이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경우 성공 가능성이 상당하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유재석이 회사의 발전 가능성을 보고 계약한 것으로 본다. '런닝맨' 등으로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는데, FNC의 중국 쪽 인프라가 탄탄하며 아카데미도 설치돼 있고 계속 확장 중이다. 그런 점들이 유재석에게 신뢰를 준 것 같다"고 밝힌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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