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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젊은 관객층의 뜨거운 지지 속에 개봉 4주차에 접어든 영화 ‘라이프’가 지난 주말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 소개된 이후 개봉주보다 높은 좌석점유율을 기록하며 장기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다.
‘라이프’는 무명 배우 제임스 딘과 신인 사진작가 데니스 스톡, 두 젊은 예술가가 좌절과 상처 속에 만들어 낸 전설적인 사진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속 두 실존 인물의 이야기는 지난 8일(일)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 방영돼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설을 만든 사진’이라는 제목으로 배우 제임스 딘과 사진작가 데니스 스톡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무명 배우였던 제임스 딘은 그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화보촬영을 제안한 신인 사진작가 데니스 스톡의 끈질긴 설득 끝에 결국 카메라 앞에서 서게 된다.
이후 뉴욕과 LA, 고향 인디애나를 오가는 여행을 통해 전설이 된 제임스 딘의 ‘라이프’ 매거진 화보들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 사진은 제임스 딘을 시대를 대표하는 불멸의 아이콘으로 만들었다.
제임스 딘을 스타로 만든 사진과 데니스 스톡에 대한 이 이야기는 방송과 함께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로 떠올랐다.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두 사람의 만남과 ‘라이프’ 매거진 화보들은 영화 ‘라이프’의 주요 소재로 저명한 사진작가 출신 안톤 코르빈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과 함께 스크린으로 옮겨져 지난달 15일 개봉 이후 꾸준히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라이프’는 개봉 4주차인 지난 주 좌석점유율 34%(11월5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를 기록한 데 이어, 주말 내내 개봉주보다 높은 10%~15%(11월5~11월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대를 유지했다.
관객들은 “오랜만이다. 아름다웠던 120분 (jowp****)”, “젊은 배우들의 깊은 연기력이 정말 인상적이고 감동적이다 (prem****)”, “제임스 딘의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보고 정화된 느낌 (www8****)” 등의 호평을 보냈다.
[사진 제공 = 프레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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