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최근 임플란트가 점차 대중화되며 주변에서 수술을 받은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고난도 치과치료 중 하나인 것에는 변함이 없다. 만약 통증과 부작용이 걱정된다는 이유로 치료를 미루고 있다면 디지털 임플란트로 부담을 덜 수 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가상 모의 수술을 진행한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3차원 영상 장비로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위까지 분석할 수 있어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또 환자의 골량, 골질 등을 고려한 가상수술을 진행한 후 적절한 식립 위치, 각도 등을 파악하여 수술 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수술 시간은 줄이고 안전성은 높일 수 있다.
무엇보다 디지털 임플란트를 찾는 원인 중 하나는 최소 절개 또는 무절개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절개 부위가 적기 때문에 통증이나 출혈, 붓기 등을 줄일 수 있으며 회복 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회복력이 더뎌 기존의 임플란트 진행이 어려웠던 만성질환 환자나 고령 환자도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렇듯 디지털 임플란트는 안전성을 높일 수 있지만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서는 정품 재료를 사용하는지, 위생 관리는 철저히 이루어지는 지도 점검하는 것이 좋다. 진료 및 사후 관리 시스템도 체계적으로 갖췄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는 보철물의 수명이 임플란트의 수명을 결정짓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철물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오랫동안 건강하게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 후 경과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하고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임플란트 스케일링과 같이 필요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서울역예치과 엄태준 대표원장은 "디지털 임플란트는 통증 및 출혈은 줄이면서 안전성은 높일 수 있어 임플란트를 꺼리던 분들의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이다"라며 "진료 및 수술, 사후관리까지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오랜 기간 많은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찾고 장비와 시스템을 꼼꼼히 비교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