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롯데푸드㈜(002270) 파스퇴르는 튼튼한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은 ‘아이생각 생(生)유산균’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생각 생(生)유산균’은 아이들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스틱 타입의 유산균 제품이다. 2015년 출시한 ‘베이비 생유산균’과 2018년 출시한 ‘키즈 생유산균’의 품질을 더욱 높여 이번에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산균 제품이다. 유산균의 종류를 기존 4종에서 8종으로 늘리고 유산균배양물인 EPS 유산균체를 더해 품질을 더욱 높였다. 분말 타입으로 되어있어 분유, 이유식에 타 먹이기 간편하다.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은 24개월 이후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유산균 제품이다. 유산균의 종류를 기존 4종에서 7종으로 늘리고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과 뼈 건강을 생각해 아연과 비타민D를 더했다. 스틱 채로 간편하게 섭취하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스, 우유 등 음료에 녹여서 먹을 수도 있다.
■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한돈 특수부위 활용한 ‘꽃항정살 쌈밥정식’ 출시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이 한돈 특수부위로 이뤄진 꽃항정살을 푸짐한 쌈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꽃항정살 쌈밥정식’을 출시했다.
이 메뉴는 돼지 한 마리당 500g정도 생산되는 돼지머리 부위인 두항정살과 돼지 관자놀이의 뽈살 부위를 동그랗게 만 뒤 얇게 썰어내 꽃처럼 쌓아 올린 점이 특징이다. 돼지 한 마리에서 소량만 나오는 특수부위를 사용해 차별화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적당한 지방으로 사각거리는 식감과 고소한 맛의 두항정살과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뽈살의 풍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돼지 특수부위를 선호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꽃항정살 쌈밥정식’은 푸짐한 고기 외에도 10여가지의 신선한 쌈채소와 다채로운 밑반찬이 함께 제공되며, 취향에 따라 다진 고기가 듬뿍 들어간 고기쌈장이나 싱싱한 해물이 가득한 해물쌈장을 추가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bhc,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 신메뉴 4종 출시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17일 ‘족뱅이’, ‘골뱅이무침’, ‘오뎅탕’, ‘계란찜’ 등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족뱅이’는 족발상회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초족발’과 달콤새콤매콤한 ‘골뱅이무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다. 한 번에 족발과 골뱅이를 맛볼 수 있는 실속형 메뉴로 족발 마니아를 위한 특별 메뉴로 선보였다.
‘골뱅이무침’은 쫄깃쫄깃한 골뱅이를 진미채를 비롯해 아삭한 양배추와 오이, 당근 등 다양한 채소와 함께 족발상회가 개발한 달콤새콤매콤한 양념소스를 버무린 메뉴다. 여기에 매운맛과 잘 어울리는 소면을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어 푸짐한 양으로 인해 식사 또는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오뎅탕’은 진하고 시원한 국물을 기반으로 7가지의 다양한 어묵과 표고버섯, 무, 대파, 청양고추, 쑥갓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함께 끓여 낸 메뉴이다. 특히 쑥갓의 향긋함과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따끈한 국물로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메뉴다.
‘계란찜’은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식감과 영양이 높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인기 사이드 메뉴로 새우젓으로 맛을 내 감칠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메뉴 개발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며 이를 통한 매장 매출 증대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피죤, 세탁기 위생 관리 돕는 ‘무균 무때 세탁조 클리너’ 출시
피죤이 세탁기 속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세탁조 전용 세제 ‘무균무때 세탁조 클리너’를 출시했다.
‘무균무때 세탁조 클리너’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세탁기 속 유해균을 99.9% 제거해 평소 놓치기 쉬운 세탁기 위생 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세탁조는 빨래하면서 나온 오염물질과 물기 등으로 인해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다. 이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세탁물이 오히려 더 더러워질 뿐 아니라 여러 차례 빨래해도 꿉꿉한 냄새가 나고 세탁기에서 이물질이 묻어나게 된다.
‘무균무때 세탁조 클리너’는 락스 대신 산소계 표백 성분을 함유해 염소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찬물에도 쉽게 녹는 액상형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묵은 때 등 오염이 빠르고 간편하게 제거된다. 또한 분말형과 달리 사용 후 내부에 가루가 남지 않아 세탁조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세탁기 종류에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고, ‘무균 무때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작동하는 것만으로도 세균이나 곰팡이 등 이물질을 없앨 수 있어 개인위생 관리에 적합하다.
■ SPC그룹 라그릴리아·파스쿠찌, 수능 수험표 이벤트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와 정통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그릴리아는 18일부터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참여 가능하다. (비스트로바, 여의도, 구의점 등 일부 매장 행사 제외)
파스쿠찌는 18일부터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 수능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수험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연말을 맞아 수험생뿐만 아니라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투썸플레이스 유튜브 채널 '투썸 스튜디오', '2021 올해의 SNS' 대상 수상
투썸플레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썸 스튜디오’가 '2021 올해의 SNS'에서 기업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7회째를 맞는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마케팅·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변화하는 시대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올해 4월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투썸 스튜디오’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예능형 포맷을 모든 콘텐츠에 접목해 흥미도와 완성도를 높였고,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유명 방송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강화해 브랜드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참신한 기획·구성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모델이자 방송인 정혁이 투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뉴썸맨으로 등장하는 ‘뉴썸’은 투썸 스튜디오의 대표하는 콘텐츠 중 하나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는 현장감 있는 콘텐츠로 인기가 높다. 이 밖에도 개그우먼 이은형이 인기 제품의 기획자와 개발자를 찾아가는 ‘만든자’, 일반인 소비자가 출연하여 제품을 촉각, 후각, 시각, 미각, 청각의 다섯 가지 감각으로 경험해 보는 '블라인드 오감리뷰' 등의 고정코너들은 브랜드와 제품을 유쾌하게 소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와 기획·제작한 ‘내돌카페’ 콘텐츠 또한 ‘1theK Originals(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선보였다.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멤버가 일일 알바생이 되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 그리고 실제 고객들과 소통하는 내용으로 MZ세대와의 친밀감을 강화하고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