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수원삼성 마스코트 캐릭터 아길레온이 달라진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간다.
수원 구단은 10일 “2022시즌을 맞아 아길레온이 새로워진 모습으로 팬들에게 인사한다. 공식 트위터 계정(@aguileon05)을 신규 개설했다.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창구 역할이 될 것”이라며 “아길레온의 시선으로 바라본 일상 자유롭게 업로드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길레온은 2005년 탄생한 수원 마스코트다. 지난 17시즌 동안 수원삼성의 마스코트로 활발히 활동하며 2021시즌과 2022시즌에 K리그 마스코트 반장으로 선정되는 등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수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 디자인 업체인 매스씨앤지와 함께 지난 1년간 아길레온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22시즌 개막을 앞두고 이를 공개하게 됐다.
리뉴얼 과정에는 아길레온 원작 디자이너도 참여했으며 아길레온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현재의 트렌드에 맞춰 젊은 세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아길레온의 리뉴얼과 함께 아길레온의 공식 트위터도 새로 선을 보인다. 신규 개설되는 아길레온 트위터(@aguileon05)는 아길레온이 직접 운영하며 마스코트의 시선에서 바라본 일상을 통해 밈 콘텐츠, 실시간 대응 콘텐츠, 각종 재미 요소를 첨가한 이미지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콘텐츠들이 업로드 될 계획이다.
[사진 = 수원삼성 제공]
이현호 기자 hhhh@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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