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데뷔와 동시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인 걸그룹 케플러(Kep1er)가 2022년 1월의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10일 “케플러의 ‘WA DA DA’ 뮤직비디오가 공개 단 16시간 만에 500만 뷰를 넘어섰다”며 데뷔하자마자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케플러를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 ‘WA DA DA’ 뮤직비디오가 발매 한 달 안에 5,000만 뷰를 달성했으며 유튜브 구독자 역시 한 달간 무려 68만명이 증가했다”며 “대형 신인의 등장”이라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 분석에 따르면, 케플러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는 일본이 19.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인도네시아 17.7%, 필리핀 8.3%, 대한민국 7.2% 순으로 집계돼 이들이 앞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 케플러의 유튜브와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SNS 지표 역시 괴물 신인다운 면모를 어김없이 보여주고 있다. 케플러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월 한 달간 약 58만 명 증가하며 누적 197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특히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16만 명 증가해 누적 79만 팔로워를 돌파한 바 있다.
또한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팬들이 직접 뽑은 ‘WA DA DA’ 최고의 파트는 멤버 김다연의 도입부 ‘N-N-Now 도착한 이 place, watch my step 나의 신호를 따라, five, four, three, two, one' 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케플러의 인기 키워드로는 ‘팬싸', ‘영통’, ‘프리뷰’, ‘뮤직뱅크’ 등이 꼽혔으며,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케플러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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