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이스트시큐리티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에서 '랜섬웨어 차단 알림'이 표시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30일 오전 복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알약 백신 프로그램 사용자라며 '랜섬웨어 차단 알림' 이라는 창이 뜬 후 컴퓨터가 작동이 되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왔다.
취준생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 작성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파일을 열면 랜섬웨어 차단 알림 팝업이 뜨고 중요한 파일들이 열리지 않는다"라며 호소했고, 한 자영업자는 알약 랜섬웨어 창이 뜨더니 "포스기(영업장 계산기)가 안된다 어떻게 해야 하냐"라며 호소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근무 중에 컴퓨터가 먹통이 됐다며 분통을 터뜨리는 직장인도 있었다.
이에 이스트시큐리티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금일(2022.08.30 11:30) 업데이트된 알약 공개용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정확한 원인 분석 및 긴급 대응 중에 있다"라며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긴급 공지를 했으나 아직 해결은 되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알약 기능을 꺼두거나, 환경설정에서 랜섬웨어 차단 기능 꺼두라는 등의 해결책들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
천 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