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장미’·‘슈퍼문’이 있다고? 테마파크 한가위 이색 이벤트 ‘가득’

에버랜드 10월 장미축제와 세계 바비큐 축제 펼쳐져
롯데월드·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슈퍼문’을 선보여
서울랜드 세계 전통놀이 체험과 옥토버페스티벌 진행

/각사

[마이데일리 = 천예령 기자] 올해 추석은 6일이나 이어지는 ‘황금연휴’로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다수다. 하루쯤은 테마파크를 찾아 명절 분위기도 만끽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면 어떨까.

◇에버랜드, 푸바오 장미와 함께 세계 바비큐 오감 체험

판다 푸바오가 연일 화제인 가운데, 에버랜드는 가을 장미축제를 개최하고  ‘푸바오 장미’를 선보인다. 에버랜드는 앞서 지난  2021년 푸바오 첫 생일을 맞아 큰 꽃이 특징인 에버로즈 품종의 동글동글한 모습이 닮았다고 푸바오 장미로 이름 붙였다.

푸바오 장미 테마존에서 화사한 푸바오 장미 생화는 물론, 귀여운 푸바오 사진을 활용한 이색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푸바오, 장미와 함께 낭만적인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진행한다. 

푸바오 장미/에버랜드

먹을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오는 10월 9일까지 장미원에서 ‘레드 앤 그릴세계 바비큐 축제’도 펼친다. 한국, 독일, 미국 등 세계 6개국 컨셉의 바비큐를 포함해 30여 종의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에버랜드 내 레스토랑 조리사가 토마토 아란치니와 바비큐 목살플레이트(이탈리아), 나시고랭과 파닭꼬치(동남아), 쯔란닭구이(중국) 등 국가별 바비큐를 자체 개발했다. 에딩거(독일), 바바리아(네덜란드), 스텔라(벨기에) 등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와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에맥앤볼리오스도 맛볼 수 있다.

레드 앤 그릴세계 바비큐 축제/에버랜드

한가위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카니발 광장에서는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존이 마련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개장 시간에 맞춰 고객들에게 인사하고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도 매일 오전 10시부터 약 20분간 진행한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풍요롭고 넉넉한 분위기의 가을 테마 콘텐츠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롯데월드는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 각각 다른 ‘달’을 띄워 추석을 맞이한다./롯데월드

롯데월드와 서울스카이를 물들인 ‘슈퍼문’

롯데월드는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 각각 다른 ‘슈퍼문’을 띄워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행사를 진행한다.

야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에서는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 시즌 축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달의 제단>웹툰IP(지식재산권)를 접목시킨 축제다.

/롯데월드

실내 공간인 어드벤처에서는 마법의 보름달 ‘슈퍼문’을 테마로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10월 3일까지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흥겨운 ‘추석맞이 민속 농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윷놀이,제기차기,투호 등 즐거운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퓨전 국악 서커스 ‘달과 별주부전’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일 2회(오후2시30분, 5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큰절을 올리는 메인수조 이벤트 등 연휴 기간 동안 여러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스카이 120층에는 3m 크기 대형 달 조형물이 있어 커다란 보름달을 품에 안으며 한가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서울랜드

서울랜드에서 일상탈출! 명절해방족 모여라

서울랜드가 오는 10월 3일까지 명절 분위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를 마련해 놀이 체험과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에서는 행운 기원 이벤트 ‘커져라! 소원 뻥튀기’가 진행된다. 참가 관람객은 핀볼 복불복 게임에 참여한 후 익살스러운 뻥튀기장수에게 경품과 뻥튀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 전통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등 골목길 놀이와 콩주, 깃털제기 등 해외 전통놀이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서울랜드가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를 마련했다./서울랜드

서울랜드는 추석 이벤트 외에 10월을 맞아 ‘옥토버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독일 대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랜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맛있는 바비큐와 수제맥주는 물론이고 거리 악사가 들려주는 이색적음악과 떠들썩한 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어우러진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며 “카드사 할인과 더불어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니 가족과 함께 찾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예령 기자 cjsthek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