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대상 후보? '태계일주3' PD 덕 아닌가 싶어…'나혼산' PD 삐칠 듯"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 솔직한 마음을 드러냈다.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MBC 새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 유튜버 덱스, 김지우 PD가 참석했다. 진행은 방송인 장도연이 맡았다.

'태계일주3'는 '태어난 김에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이뤄나가는 기안84가 원시의 바다이자 태초의 자연을 품은 비밀의 섬 마다가스카르로 떠나는 '태계일주' 세 번째 여행기'를 표방한 프로그램이다.

기안84를 필두로 덱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배우 이시언이 함께 아프리카 여행에 나선다. 지난해 첫선 보인 '태계일주'는 남미, 지난 8월 종영한 '태계일주2'는 인도 무계획 현지 밀착 여행을 생생하게 그려내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이번 '태계일주3'에서 기안84, 덱스, 빠니보틀, 이시언은 200% 날 것의 대모험으로 다시금 안방을 사로잡는다는 각오다. 마다가스카르에서 펼쳐질 이들의 환상 호흡과 다채로운 희귀동식물, 거대한 바오밥나무, 현지인과의 만남이 예고돼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기안84는 "세 번째 여행이다. 사실 인도 편 시청률이 생각보다 잘 나와 김 PD가 부담을 갖고 있더라. 저도 부담이 되긴 했다. 더 재밌게 나와버렸다. 걱정은 1회가 조금 평범하다. 거짓말은 하면 안 되잖냐. 2회부터 말이 안 된다"고 귀띔했다.

기안84는 '2023 MBC 방송연예대상'의 유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올해 '태계일주2'와 MBC '나 혼자 산다'로 시청자들을 제대로 울고 웃긴 기안84는 '태계일주3'를 만나 최대 영예에 한 걸음 더 다가간다.

'대상 욕심이 있냐'는 취재진의 물음에 기안84는 "많이 물어보신다. '나 혼자 산다'를 오래 하면서 좋아해주셔서 여기까지 온 것 같다"라면서도 "김 PD를 만나고 대상 이야기가 나온 걸 보면 '태계일주' 덕이 아닌가 싶다. 이렇게 말하면 '나 혼자 산다' 허항 PD가 삐칠 거다. '태계일주3' 시청률이 쫙쫙 잘 나오는 게 욕심"이라고 답했다.

'태계일주3'는 오는 26일 오후 9시 10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