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용객 하루 평균 3만4000여회 접속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열차위치’ 안내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3.2%가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4일 밝혔다.
열차위치 안내서비스는 운행 중인 모든 여객열차의 현재 위치와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지난 7월 서비스를 시작해 접속 수는 하루 평균 3만 4000여회, 지난달까지 누적 3백만회를 기록했다.
코레일이 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한 달간 코레일톡에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8633명 중 8046명이 ‘만족’ 이상으로 응답했다. 역에 직접 가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열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다는 의견이 다수였다.
이석우 코레일 여객서비스처장은 “철도 이용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9월부터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예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열차 도착 알림(5~20분 이내)에 설문조사 링크를 연동해 만족도를 조사하고 있다. 즉시성 있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서비스에 반영할 예정이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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