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기격파: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 |작가: 박영러닝툰 |도서출판 박영사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피싱 사이트를 비롯해 각종 사기가 등장해 피해가 우려된다. 카카오 웹툰에서는 사기 예방법을 알려주는 <사기격파: 임 검사의 비밀작전>이 매주 금요일 연재되고 있다.
내용을 살펴보면 검사 임채원은 어린 시절 부모님의 사기 피해로 어려운 형편 속에서 성장했다. 때문에 집안을 일으키고자 검사가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몇 번의 실패 끝에 사법시험에 합격해 마침내 검사가 된 주인공은 어떤 사기 사건이라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넘친다.
그러나 보이스피싱, 인터넷, 전세, 투자 사기 등 다양한 사기 사건을 마주치면서 모든 사건을 자신이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과 계속되는 실패로 충격을 받는다. 또한 피해자는 여전히 고통 속에 살아가는데 반해 가해자는 그에 따른 제대로 된 사과를 하거나 벌을 받기는커녕 오히려 잘 살아가는 모습에 결국 비밀작전에 나선다.
총 20화 분량으로 각 회마다 에피소드가 전개되고 해결되는 옴니버스 형태다.
도서출판 박영사 관계자는 “박영러닝툰은 신개념 학습웹툰 브랜드로 기획했다”며 “<임 검사의 사기예방 솔루션>을 보면 다양한 사기 사건들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대처법, 예방법 정보를 알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