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셀트리온의 3분기 매출이 881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1.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076억원으로 22.4%감소했다.
8일 셀트리온은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액으로 881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2% 증가한 역대 최대 분기 매출로, 3분기 누적 매출은 2조4936억원을 달성해 전년도 연간 매출(2조1764억원)을 뛰어넘었다. 영업이익은 2076억원으로 전년 동기(2676억원) 대비 22.4% 줄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2월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에 따른 비용 발생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매출 원가가 개선되고 합병 상각비가 점차 줄면서 전 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186.5% 증가했다.
매출 성장에는 바이오 의약품 글로벌 처방 확대가 기여했다.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를 비롯한 후속 제품 매출이 3425억원으로 집계돼 작년 동기 대비 112.5% 증가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의 경우 지난달 미국 3대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에서 운영하는 6개 공·사보험 계약을 모두 확보한 바 있다. 미국에서는 PBM이 처방약 관리 업무를 대행하는데, PBM 목록 등재는 미국 의료보험 급여 체제에 편입됐음을 의미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 개발도 순항 중”이라며 “신약 파이프라인, 위탁개발생산(CDMO) 등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을 이끌 신사업 영역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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