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11.11 광군제’가 성황리에 진행 중인 가운데 첫날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매출이 41배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광군제 첫날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상품 전용관인 K-베뉴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며 K-셀러들의 강력한 시장 영향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 식품, 가구(홈앤리빙) 순이었다. 이중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전일 대비 약 41배 매출이 증가했다.
국내 중소기업 성과도 두드러졌다. 게이밍 컴퓨터 브랜드 ‘프리플로우’는 판매 시작 한 시간 만에 3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하며 단일 브랜드로 일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K-베뉴에 입점한 200개 이상 파트너사들이 일 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상승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광군제는 알리익스프레스가 현지화 과정에서 종합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셀러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풍부한 상업적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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