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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한종훈 기자] 일본 내 K제품 열풍이 리빙용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4일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관련 제품 수요를 분석한 결과 바디용품, 치약, 샴푸 등 대표적인 K리빙용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큐텐재팬의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3분기) 기준 전년 동기 행사 대비 바디용품 판매량이 300배 이상 폭발적으로 늘었다. 디퓨저 등 탈취제 역시 17배 큰 폭으로 증가했고 치약과 미백 치약(화이트닝)은 각각 5배, 4배 상승했다. 린스는 6배, 샴푸도 2배 이상 신장했다.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상품으로 유시몰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 아르베 비터버터 약산성 바디워시&세라마이드 바디로션 세트, 헤트라스 프리미엄 대용량 디퓨저, 쿤달 프리미엄 헤어 케어 세트, 스너글 섬유탈취제 등이다.
K뷰티 영향으로 미백 치약, 바디용품, 린스 등 외모를 가꾸는 리빙 제품군에서 K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도 비건 제품을 찾는 ‘비건족’이 늘고 있고 탈취제나 방향제 같은 특별한 향으로 방을 꾸미는 ‘룸코디족’ 등 개성을 표현하는 문화가 커지고 있는데 이런 트렌드도 리빙용품 수요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박영인 이베이재팬 KR Biz 본부 실장은 ”일본 내 K제품 열풍이 다양한 카테고리로 저변을 넓히고 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것이 리빙용품”이라며 “뷰티, 패션에 이어 일본 내 K제품 인기를 견인할 차세대 품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리빙용품 관련 K셀러들과 협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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