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기
UFC 312, 호주 시드니서 개최
UFC 미들급 타이틀전+UFC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전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UFC 더블 타이틀전이 온다!'
UFC 더블 타이틀전이 진행되는 UFC 312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9일 호주 시드니 쿠도스 뱅크 아레나에서 'UFC 312 : 두 플레시스 vs 스트릭랜드 2'가 개최된다. UFC 미들급과 UFC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 매치가 벌어진다.
UFC 미들급 챔피언 드리쿠스 두 플레시스가 전 챔피언 션 스틀릭랜드와 맞대결을 펼친다. UFC 미들급 2차 방어전에 나선다. 그는 지난해 1월 스틀릭랜드를 판정으로 꺾고 새로운 챔피언이 됐다. 당시 '박치기 논란'이 있었고, 스플릿 판정승을 올렸다. 이번엔 확실한 승리를 거둬 판정 논란을 완전히 잠재우겠다는 각오를 다진다.
UFC 312 미디어데이에서 "스플릿 판정은 큰 충격이었다"며 "이번엔 확실하게 결판내 주겠다"고 큰소리쳤다. 이어 "저는 판정운이 좋았던 게 아니다. 벨트를 거저 얻은 게 아니다"며 경기 시간 25분 중 23분을 전진했다면, 확실히 이긴 거다. 저는 그저 점수만 따려고 한 게 아니라 싸우려 했다"고 강조했다.
도전자 스트릭랜드는 설욕을 노린다. 지난해 1월 승부 패배는 박치기로 인한 사고였다고 주장한다. 그는 "패배는 더러운 녀석(두 플레시스)이 박치기를 하지 않았더라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이다"며 "그 멍청한 녀석을 유치원으로 다시 보내버리겠다"고 이를 갈았다. 실력으로 두 플레시스를 제압하고 다시 챔피언벨트를 허리에 두르겠다는 뜻을 확실히 밝혔다.
UFC 312에는 또 다른 타이틀전이 준비돼 있다. UFC 여성 스트로급 챔피언 장웨일리가 코메인 이벤트에서 자유형 레슬링 세계선수권 동메달리스트 타티아나 수아레스를 상대로 3차 방어전을 치른다. 현재 UFC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전 5승을 기록하고 있어 이번에 이기면 6승으로 요안나 옌제이치크와 최다 타이를 이룬다. 그러나 상대가 만만치 않다. 종합격투기 전적 10승 무패를 자랑하는 최강 레슬러 수아레스와 혈전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
장웨일리는 "챔피언은 고정된 존재가 아니라 끊임없이 변하는 물이 돼야 한다"며 "수아레스의 그래플링은 정말 뛰어나지만 저 또한 지난 몇 년간 그래플링 부분에서 많이 발전했다"며 승리를 자신했다. 수아레스는 "장웨일리는 단순한 타격가가 아니라 레슬링과 주짓수, 타격을 다 할 줄 아는 웰라운드 파이터다"며 "옥타곤에서 공격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며 스스로를 믿는다면 제가 세계 최고라고 생각한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파이트패스 언더카드 제 1경기에 나설 박현성의 경기는 취소됐다. 박현성과 맞붙을 예정이었던 몽골의 냠자르갈 투멘뎀베렐이 계체 통과를 하지 못하게 됐기 때문이다. 결혼식을 한 달여 앞두고 승리를 다짐한 박현성은 아쉬움을 남기게 됐다.
◆ 'UFC 312 : 두 플레시스 vs 스트릭랜드 2' 대진
* 메인카드
[미들급 타이틀전] C 드리커스 두 플레시스 vs #1 션 스트릭랜드
[여성 스트로급 타이틀전] C 장웨일리 vs #1 타티아나 수아레스
[헤비급] 저스틴 타파 vs 탈리송 테세이라
[라이트헤비급] 지미 크루트 vs 호돌포 벨라투
[웰터급] 제이크 매튜스 vs 프린시스코 프라도
* 언더카드
[페더급] 잭 젠킨스 vs 가브리엘 산토스
[라이트급] 톰 놀란 vs 비아체슬라프 보르쇼프
[여성 플라이급] 왕충 vs 브루나 브라질
[밴텀급] 콜비 시크니스 vs 알렉산드레 판토자
* 파이트패스 언더카드
[라이트급] 롱주 vs 코디 스틸
[웰터급] 조나단 미칼레프 vs 케빈 주세
[라이트급] 퀼런 샐킬드 vs 안슐 주블리
[플라이급] 박현성 vs 냠자르갈 투멘뎀베렐 == 취소
심재희 기자 kkamano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