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26일 개최…6월 중 입상자 발표 예정
마산로봇랜드 조기마감…울산대공원 현장 접수
[마이데일리 = 이보라 기자] 경남은행은 26일 문예 행사 ‘가족 문화 페스티벌(경가페)’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산로봇랜드(사전접수)와 울산대공원 SK광장(현장접수)에서 동시에 열리는 경가페는 어린이가 참가하는 미술대회와 성인이 참가하는 백일장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마산로봇랜드 참여는 다중이용시설 밀집 우려에 따른 안전 사고 예방 차원에서 지난달 24일부터 사전접수를 시작해 지난 8일에 성인과 어린이를 포함 1만명이 신청해 조기 마감됐다. 단 취소분이 발생하면 경남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뱅킹앱, 모바일웹 새소식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울산대공원 SK광장은 현장 접수)
미술대회와 백일장 부문은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로 상장과 장학금·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유치부와 초등부 저/고학년 어린이가 참여하는 미술대회 부문은 8절지 도화지와 4절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뒤 13시까지 회수 부스에 제출하면 된다.
성인이 참여하는 백일장 부문은 당일 배부되는 용지에 띄어쓰기를 포함해 10자 이내로 가훈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미술대회 2580명에게는 경남은행장상·경상남도도지사상·경상남도교육감상·울산시장상·울산교육감상·경남메세나협회장상과 상금(부상), 백일장 6명에게는 화목상·행복상·바름상이 주어진다.
경가페 백일장 작품 제출자에게는 현장에서 제작한 캘리그라피 가훈이 선물로 제공되며 미술대회 작품 제출자에게는 마산로봇랜드 공룡월드 입장 할인권 또는 울산대공원 나비원·장미원 입장권이 지급된다.
당일 현장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마샬 액톤3 블루투스 스피커, 코지마 발마사기 스툴, 마산로봇랜드 연간/자유이용권, 경남은행 과자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또 마산로봇랜드에서는 지역 야구 구단인 NC다이노스 응원단의 치어리딩·매직 버블쇼 등 공연, 울산대공원 SK광장에서는 해산물 매직쇼·리틀싱어즈 등 공연이 열리며 오징어게임 코스튬·인생세컷·스튜디오 360 등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6월 중 경남은행 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되며 이후 시상식도 가질 계획이다.
경가페는 개최 당일 비가 올 경우 5월 31일로 순연되며 울산대공원은 SK광장에서 동문광장으로 장소가 변경된다.
최대식 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부장은 “특히 마산로봇랜드 행사는 사전접수 인원을 지난해보다 2배 많은 1만명으로 늘렸는데도 참여자들의 사랑과 성원으로 일찍 마감됐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들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각종 공연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많은 지역민들이 경가페에 꼭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보라 기자 bor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