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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넥슨은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이다.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사전 캠페인으로 4월 21일부터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감사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대한적십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우 시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 캠페인을 시작으로,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앞으로도 게임의 영향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확장하고 사회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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