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2010-201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 20개 팀과 선수들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담은 스카우팅리포트가 발간됐다.
스포츠미디어가 발간하고 해외 축구전문가인 장원구 스포츠미디어 편집장이 집필한 이 책에는 올 시즌 EPL에서 활약 중인 480명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 있다. 장 편집장은 지난 20년간 해외 축구 선수들의 기술 및 팀 전술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왔다.
스카우팅 리포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슈팅 및 득점 위치 그래프다. EPL 전 선수들의 득점, 유효 슈팅, 비 유효 슈팅, 수비에 막힌 슈팅, 골대에 맞은 슈팅 등을 빨간색, 오렌지색, 파란색, 하늘색 등으로 구분해 표시했다. 이 자료만 보면 해당 선수가 문전에서만 슈팅을 하는 선수인지, 그라운드 여러 지역에서 슈팅을 하는 선수인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슈팅 성공률이 높은 지 낮은 지도 바로 판단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선수들에 대한 자세한 스카우팅 리포트와 함께 각 팀의 공격 전술과 수비 전술을 자세히 설명했다.
포메이션의 경우 기본 포메이션과 선택적 포메이션으로 나눠 보기 좋게 그림으로 나타냈고, 지난 시즌 각 팀의 공격 방향 등 그 팀의 성향을 쉽게 알아보도록 했다.
스카우팅 리포트는 대형 사이즈(A4 크기)에 152페이지의 최고급 아트지 올 컬러로 제작 돼 있으며 전국 주요 서점과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