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백솔미 기자] 가수 박정현이 13년전 영어 노랫말 작사에 참여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미국 명문 콜롬비아 대학 영문과 출신의 박정현은 13년전 가요의 영어 리메이크 앨범 'kayo'의 타이틀곡 두곡을 노래했던 것과 함께 영어로 노랫말을 작사했다.
당시 박정현은 유영건 작사·작곡의 '애모'를 '새드 러브(Sad Love)'로, 신중현 작사·작곡의 '님은 먼곳에'를 '유 소 파 어웨이(You So Far Away)'로 세련되게 재창조해냈다.
박정현이 이 앨범에 참여하게 된 것은 미국에서 가스펠 가수로 활동했던 경력으로 당시 CBS의 음악방송PD로 활동하던 한용길 프로듀서와의 인연때문.
1998년 이 앨범을 기획했던 한용길 프로듀서(현재 죠이커뮤니케이션 대표 전 CBS 편성국장)는 박정현에 대해 "영화 '타이타닉'의 주제가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을 공개방송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며 "영어 리메이크 앨범을 기획할 때 타이틀곡 두곡을 의뢰함에 있어서 전혀 고민하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박정현의 노래를 듣고 홍콩의 폴리그램 등 외국의 주요 메이저 레이블에서 칭찬과 관심이 대단했었다"고 전했다.
한 대표는 또 "늦었지만 한류스타의 잠재력이 발견돼 다행이다. 미 팝계에 진출하기 위해 3박자를 갖춘 가수 0순위라고 장담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kayo' 앨범은 박정현이 영어 작사로 참여한 두 곡을 포함 박기영이 부른 '만남(Don,t Look Back)' 윤석화가 부른 '나뭇잎 사이로(Between the Leaves)' 유리상자가 부른 '겨울아이(Winter Child)' 최수연이 부른 '당신은 모르실거야(You Will Never Know)' 이정열이 부른 '내사랑 내곁에(Come Back to Me)' 김정우가 부른 '존재의 이유(Why I live)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부른 '그대 그리고 나(You are My Love)' 까지 총 10곡이 디지털 음원으로 재발매된다.
[사진 = 'kayo' 앨범에 영어 작사에 참여한 박정현]
마이데일리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