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모델 이선진이 교수로 임용됐다.
11일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패션모델예술학부 학부장으로 모델 이선진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SBS 슈퍼엘리트모델 선발대회에서 2위를 수상하며 데뷔한 이선진은 이듬해 세계슈퍼엘리트모델 선발대회 5위에 올랐고, 2003년 한국패션피날레어워드 '올해의 베스트 패션모델', 2007년 아시아모델시상식 '모델스타상', 2015년 아시아미페스티벌 '모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드라마 ‘호텔킹’, ‘볼수록 애교만점’, ‘불량커플’, 영화 ‘내 머리 속 지우개’, ‘퍼펙트 게임’, ‘결혼의 기원’ 등에서 연기자로서 활약했고, 예능프로그램 ‘강심장’, ‘백년손님’, ‘X맨’, ‘도전 1000곡’ 등에 출연하며 만능엔터테이너로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모델 이선진을 교수로 임용한 서울종합예술학교 김민성 이사장은 "한국 모델들이 세계무대에 진출하며 패션 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현재, 보다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델인 이선진을 교수로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이선진도 "최근 모델들은 잡지와 패션쇼 뿐 아니라 배우, 작가 , DJ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만능엔터테이너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밀란, 리, 런던, 뉴욕 등 세계무대로 뻗어나가는 한국모델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랜 기간 프로 모델로 런웨이에 오른 경험과 방송, 영화 등에서 활동해온 경험들을 토대로 훌륭한 모델들을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모델 이선진.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