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그랜드 챔피언스컵에서 세계 강호들과 마주한다.
7월 그랑프리 세계여자배구대회 2그룹 준우승, 곧이어 열린 아시아 배구선수권에서 3위로 대회를 마친 후 지난 18일 귀국한 여자배구 대표팀은 20일 다시 훈련에 돌입했다. 오는 5일부터 시작되는 FIVB 그랜드 챔피언스컵 출전을 위해서다.
세계 랭킹 10위인 한국 대표팀은 1위 중국, 2위 미국, 4위 브라질, 5위 러시아, 6위 일본 등 상대적으로 더 우수한 전력을 가진 강팀들과 싸우게 된다. 5일부터 10일까지 5연전이 예정된 그랜드 챔피언스컵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볼 수 있다. TV 중계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SPO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14명의 대표선수 명단을 보면 허전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김연경, 김희진, 양효진 등 한국 국가대표팀의 '간판선수'들이 대거 빠져있기 때문이다. 지난 두 번의 연이은 대회 참가로 피로가 누적이 된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는 차원이다. 대신 김수지, 한수지, 김연견, 황민경 등은 또 다시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새로운 얼굴로는 이재영, 이고은 등이 이름을 올렸다.
그랜드 챔피언스컵 경기는 5일 저녁 7시 5분 한일전으로 시작된다. 한일전만큼은 그 어떤 대결에서도 지고 싶지 않지만, 객관적으로는 열세다. 50승 87패로 크게 밀리는 수치가 그 증거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0-3으로 완패한 바 있다. 직전 대회인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일본을 상대로 얼마나 잘 싸울지 배구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6일간 무려 5경기가 연달아 열리면서 승패와 상관없이 배구 팬들에게는 즐거운 한 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 대표팀의 그랜드 챔피언스컵 전경기는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볼 수 있다. TV 중계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에서 시청 가능하다. 스포티비 나우는 국내 최초 유료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으로 가입 첫 달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그랜드챔피언스컵 일정
9/5(화) 19:10 일본 VS 대한민국
9/6(수) 15:30 대한민국 VS 미국
9/8(금) 15:30 중국 VS 대한민국
9/9(토) 15:30 브라질 VS 대한민국
9/10(일) 11:30 대한민국 VS 러시아
[여자배구 대표팀. 사진 = 마이데일리 DB]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