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페인 국영방송사에서 제작한 명품 시대극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가 국내 최초로 방영된다.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는 16세기 대항해시대에 아메리카 신대륙을 정복하고 스페인을 '해가지지 않는 제국'으로 만들어 대제(大帝)로 칭송 받는 카를로스 1세의 일대기를 그려냈다.
카를로스 1세는 합스부르크 왕가 출신으로 스페인의 국왕이자 신성로마제국의 황제이며, 스페인의 황금시대를 이뤄낸 인물이다. 신성로마제국의 황제로서는 '카를 5세'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다.
원제는 'Carlos, rey emperador'이며, 전쟁과 분쟁의 시대였던 16세기 유럽을 철저한 고증작업을 통해 절제된 영상과 연출로 훌륭하게 재현했다고 평가받는 수작이다. 현재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예카테리나2세 시리즈에 이어 소개되는 대형 시대극인 만큼 많은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총 34부작로 제작된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는 오는 8일 첫방송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 밤9시에 STB상생방송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STB상생방송은 환단고기 출간 백 년을 맞아 '역사광복을 향한 대장정'을 주제로 기획한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함께 후천 가을개벽과 병란(病亂)의 실상을 밝혀주는 '개벽문화 북콘서트'를 비롯하여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강의 및 다큐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STB상생방송은 KT올레TV 261번, SK브로드밴드 B tv 308번, LG U+ tv 277번, skylife 185번 그리고 각 지역 케이블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방송 후 VOD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