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쩔어'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5년 4월 발매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9일 오후 4시 37분경 7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9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쩔어'는 밤낮없이 음악에 매진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자전적 스토리를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닉 힙합 곡이다.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경찰, 탐정,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인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절도 있는 군무를 담아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강렬한 퍼포먼스가 특징인 '쩔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일기 시작한 '리액션 비디오'의 유행에 힘입어 큰 화제를 모았으며, 2016년 10월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로는 최초로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NA', 13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1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10억 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8억 뷰의 '피 땀 눈물',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각 6억뷰를 기록한 '세이브 미(Save ME)', '버터(Butter)', 5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4억 뷰의 '봄날',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각 3억 뷰를 넘긴 '상남자'와 '블랙 스완(Black Swan)', 2억 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다이너마이트(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 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트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레리티(Singularity)',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Dynamite)' B-side, 아이 니드 유(I NEED U)' (Original ver.), '에고(Ego)',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등이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