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가 12억 뷰를 돌파했다.
2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일 오전 3시 6분경 12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4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해 새롭게 공개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구가했다.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다.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집중시켰고,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졌다. 특히,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2억 뷰를 넘긴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을 포함해 총 37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