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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hy가 스마트팜 기업 ‘팜에이트’와 협업해 프리미엄 샐러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전날 hy는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와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골자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인다. 팜채소는 실내에서 수경재배로 수확해 미세먼지와 병충해로부터 안전하다. 무농약 제품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hy 샐러드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140만 개를 돌파했다. 2021년 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2년 전과 비교하면 97% 가량 크게 신장했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신선제품 생산·유통이 강점인 양사가 협업해 고객에게 1년 365일 내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선채소 공급망을 바탕으로 신선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hy]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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