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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유플러스는 대표 캐릭터 ‘무너’ 관련 매출이 5년 만에 450% 이상 증가하며 40억원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K-직장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로, 2020년 처음 선보였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거둔 라이선스 매출과 굿즈 판매 등 오프라인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등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다.
무너는 2020년부터 굿즈를 판매하며 수익을 거두기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매출과 온오프라인 굿즈 판매가 늘면서 전체 매출도 증가했다. 무너 관련 매출은 99.8%가 디지털 매출에서 발생했지만, 24년에는 △디지털 매출 11.3% △오프라인 매출 49.7% △라이선스매출 39%로 매출 구조가 다양해졌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분야 서비스·사업자들과 협업해 무너 IP를 확장하는 한편, 무너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 굿즈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무너 굿즈 전용 매장인 무너샵 설립도 논의 중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담당은 “무너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캐릭터 팬층의 트렌드와 선호도를 반영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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