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다양한 산업군 감성적 언어 분석 후 인사이트 제공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KCC가 오는 4월까지 '2025 트렌드펄스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트렌드펄스 세미나는 KCC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 'KCC 컬러 이미지 스케일(KCIS)'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감성적 형용사 언어를 분석하고, 이를 컬러로 구현해 고객사 담당자에게 제안하는 색·소재·마감(CMF) 소통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트렌드펄스 세미나는 KCC의 우수한 디자인·컬러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 현상 및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취향 변화 등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올해의 컬러와 디자인을 제안하는 자리다. 이를 통해 고객사 담당자에게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KCC는 매년 200~300개의 고객사의 담당자 1500~2000명과 트렌드펄스 세미나를 진행하며 컬러와 디자인을 매개로 한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누적 합계로는 3만명을 넘어섰다.
KCC는 올해도 고객사와 함께 메인 디자인 테마 '자유로운 변주(Ad Libitum)'와 대표 컬러 '샌드골드'를 비롯해 다양한 테마와 CMF 인테리어 등을 제안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장은 "KCIS는 단순한 색채 트렌드 분석을 넘어 업계의 변화와 니즈를 체계적으로 반영하는 도구로, 트렌드 펄스 세미나를 비롯해 고객사와의 협업 확대와 제품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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