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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한종훈 기자] 신라면 툼바가 말레이시아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농심은 “말레이시아에서 수요가 높은 ‘틱톡샵’에 라면 업계 최초 브랜드 매장을 열고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유명가수들을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엠버서더는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 가수이자 배우인 와니 하스리타 등이다. 이들은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 이온, 자야 그로서 등에 신라면 툼바를 입점을 확정하고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심이 말레이시아를 주목하는 이유는 라면 시장의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억 달러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이 전망된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봉지면의 점유율이 90%가 넘고, 이 중에서도 미고렝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다는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를 전략적으로 밀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다양한 음식 문화가 융합된 특성이 있고, 특히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크리미한 맛에 익숙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이 충분히 통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신라면 툼바를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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