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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남안우 기자]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배우 이영애를 모델로 한 비빔밥 광고를 뉴욕타임스에 실었다.
뉴욕타임스 13일자 A섹션 15면에 게재된 전면광고는 ‘BIBIMBAP?’이라는 큰 제목 아래 한복을 입은 이영애가 모델로 등장,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전 세계 약 90여 개국 나라에 30억 인구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영애 씨가 광고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식의 대표주자인 비빔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광고이지만 이영애 씨에게 한복을 입혀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인들에게 동시에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모델을 재능 기부한 이영애 측은 “드라마 대장금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현재도 재방송이 되고 있는 만큼 한식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비는 치킨마루에서 전액 후원을 했고 디자인 회사 디셀과 비빔밥 유랑단이 광고 디자인을 도왔다.
서 교수는 한편 지난 7일부터 MBC ‘무한도전’ 팀과 함께 태국 파타야시 메인 전광판에 비빔밥 영상광고를 시작한데 이어 중국 북경 왕푸징 거리, 런던 피카딜리서커스 등에 비빔밥 광고 월드투어를 계획 중이다.
[뉴욕타임스에 실린 배우 이영애의 비빔밥 전면광고. 사진 = 서경덕 교수 제공]
남안우 기자 naw@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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