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김경민기자]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스위스 제네바의 Palexpo에서 열리는 ‘83회 제네바모터쇼(Salon International de l’Auto)’를 통해 ‘코란도 투리스모’를 유럽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새로운 전략모델 콘셉트카를 선보이는 등 유럽 시장 활성화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무엇보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투리스모(현지명 뉴로디우스)’를 국내 출시 한 달여 만에 유럽 지역에서 첫 공식 출시했다.
또, 쌍용자동차는 미래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글로벌 전략모델인 ‘SIV-1(Smart Interface Vehicle)’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미래 제품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쌍용자동차는 420㎡ 면적의 공간에 콘셉트카 SIV-1과 양산차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 렉스턴 W, 코란도스포츠(수출명 액티언스포츠) 등 총 7대를 전시하는 한편, 25개국 70여명의 해외 주요 딜러들이 참석하는 해외대리점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Middle Premium CUV concept 모델인 SIV-1은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국제모터쇼에 첫 선을 보였던 XIV series와 함께 쌍용자동차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또 하나의 글로벌 전략모델이다.
SIV-1은 XIV series에서 제시한 User Interface보다 한 단계 더 진보한 Smart Interface를 기반으로 하며, 쌍용자동차의 제품 개발 철학인 Robust, Specialty, Premium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정서적 교감을 지향한다.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Nature-Born 3Motion’을 토대로 삼아 자연의 힘과 역동성을 디자인 모티브로 개발됐다. ‘Nature-Born 3Motion’은 기존 모터쇼에서 선보인 XIV 시리즈를 시작으로 향후 쌍용자동차 개발방향의 근간이 되는 디자인 철학이다.
만물의 모태인 자연 속에서 얻은 디자인 영감을 바탕으로 한 쌍용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철학은 인간, 자연 그리고 자동차의 조화를 통해 고객의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자연의 ‘웅장함’, ‘역동성’, ‘경쾌함’의 세 가지 움직임(3Motion)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여 새롭게 정의된 쌍용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조형화했다.
[사진 = 쌍용차 제공]
김경민 기자 fend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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