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고경민 기자] 멀티 플레이너 솔비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방송연예 전문서 집필에 참여했다.
30일 출판사 북코리아에 따르면 솔비는 10월 출간될 예정인 '방송연예산업경영론'을 공동 집필했다.
'방송연예산업경영론'은 현직 언론사 기자, 대학교수, 엔터테인먼트사 대표, 홍보 담당자, 공연 기획자, 문화평론가 등 방송연예 산업 전문가 15인이 공동 집필한 전문 서적으로 이들의 노하우와 경험이 녹아 들어있다. 솔비는 연예인으로서 유일하게 집필에 참여했다.
예능, 가수, 연기 등 다방면의 연예활동 뿐 아니라 에세이 집필, 전시 활동 등 사회적, 문화적으로 재능을 발휘하는 멀티 플레이너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솔비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OSMU(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사례와 활용 방안에 대해 저술했다.
대표 저자인 케이팝미래연구소 심희철 소장(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은 "동아방송예술대학 엔터테인먼트경영과 특강 강사를 시발점으로 솔비와 다양한 문화적 학술적 교류가 있었다. 그러던 중 '케이팝미래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케이팝총서 시리즈 제1권에 객원 연구원 자격으로 참여했고 학술적 세미나와 토론을 통해 본 서적의 저자로 동참하게 됐다"고 참여 배경을 밝혔다.
솔비는 바쁜 스케줄 중에도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집필에 참여했으며 관련 공부를 통해 이론적 뿌리도 놓치지 않았다. 대학교 졸업과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있어 학구열이 남달랐다는 후문이다.
특히 '방송연예산업경영론'은 방송 연예 기획과 제작 운영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실무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현장에 진입하려는 이들의 지침서이자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현장에서 오랫동안 실무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전문적 노하우와 통찰력을 제시하고 있으며 현실적인 기본원칙과 초식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추후 관련학과 학생들의 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솔비는 올 10월 개인 에세이 출간도 앞두고 있다.
[대학강의 교재 공동집필을 한 멀티 플레이너 솔비. 사진 = 북코리아 제공]
고경민 기자 gogin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