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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배우 송일국의 막걸리 광고가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WSJ) 유럽판 1면에 실려 화제다.
‘MAKGEOLLI?’라는 제목으로 눈길을 끄는 이번 광고는 ‘막걸리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며 쌀로 만들어져 몸에도 좋고 특히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이 난다. 가까운 코리아타운에서 한번 즐겨보세요!’라고 설명했다.
이번 WSJ 유럽판 1면 막걸리 광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송일국이 함께한 것으로, 지난해 5월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실은데 이어 두 번째다.
특히 WSJ 유럽판은 및 중동 북아프리카까지 배포되고 있어 더 많은 독자들이 이 광고를 접하게 될 전망이다. 또, 송일국은 아시아를 넘어 중동과 유럽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주몽’을 통해 많은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독일을 방문 중인 서 교수는 “유럽의 중심인 프랑크푸르트 파리 등에서 막걸리 소문이 현지인들에게 조금씩 퍼져나가고 있다. 이처럼 K팝 마니아가 많은 유럽지역에 우리의 막걸리를 함께 홍보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모델을 재능 기부한 송일국은 “막걸리 수출이 한때 잘 된다고 들었는데 요즘 주춤한다는 사실을 언론을 통해 접하게 됐다. 한국의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시장 수출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는 농식품부에서 전액 후원했으며 서 교수는 유럽에서도 인지도가 좋은 K팝 스타와 함께 오는 3월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또 다른 한식 광고를 준비하는 중이다.
[송일국과 서경덕 교수가 함께한 WSJ 막걸리 광고. 사진 = 해닫 광고 캡처]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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