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kt 위즈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 위즈(대표이사 김준교)가 28일 충남 안면도 리솜오션 캐슬에서 열린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주관 프로스포츠 홍보•마케팅 우수 구단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2015년 11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출범 이래 처음으로 열렸으며, 한국 프로스포츠 62개 구단을 대상으로, 학계, 기업, 언론 및 7개 프로스포츠 단체 회원사 마케팅 팀장이 심사를 진행했다.
kt는 한국 프로스포츠 홍보•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kt가 표방한 빅테인먼트(BICTainment: Baseball+ICT+Entertainment)는 야구에 ICT기술을 접목시켜 야구계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
특히, VR(가상현실) 생중계를 비롯해 공식 앱인 위잽(wizzap), 스마트오더, 스마트티켓, 비콘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메이저리그에 소개된 무인 불꽃 시구, MBC 카스포인트 어워즈 ‘2015년 최고의 시구상’을 수상한 파병장병 시구, 워터 페스티벌 등 참신한 이벤트로 팬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러한 마케팅과 홍보의 도전적인 시도가 역대 신생구단 최다승(52승) 타이 및 최다 관중(64만 5천명) 기록이라는 팬들의 호응으로 결실을 맺었다는 평이다.
kt 위즈 김준교 사장은 "올해도 kt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fun(즐거움)과 새로운 가치를 팬들에게 전달하고 ‘팬 인식 1등 구단’으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kt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0만원이 주어졌으며, 각 종목 별 최우수상 구단들에게는 상패와 300만원이 수여됐다.
[ kt wiz 강신혁 마케팅팀장(좌측)이 대상 수상 후, 한국 프로스포츠협회 박재영 사무총장(우측)과 기념촬영을 찍고 있다. 사진 = kt 위즈 제공]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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