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가수 종현의 세계관이 담긴 ‘좋아’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종현은 24일 정규 1집 앨범 ‘좋아’를 발매하고 이와 함께 타이틀곡 ‘좋아’(She is)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독특한 컬러감과 구성이 눈길을 끌었으며 난해한 듯 하면서도 재치있는 연기와 콘셉트는 보는 이들을 더욱 집중하게 만들었다.
‘좋아’는 퓨쳐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으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가사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Oh She is” “좋아” 등의 가사가 반복돼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며 “여우 같은 게 좋아” “숨기지 말아 줘 너 내가 안달 난 거 알면서 그러는 거?”등의 솔직한 가사 역시 종현의 속 마음을 대변하는 듯해 더욱 귀를 기울일 수 있게 도왔다.
종현은 앞선 취재진 쇼케이스에서 이번 앨범에 자신의 세계관을 담았다고 밝히며 애착이 가는 곡이라고도 덧붙였다. 그만큼 종현의 음악적 스타일과 고집 등이 고스란히 표현된 곡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앨범은 종현이 직접 8곡 작곡 및 전곡 작사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영국 작곡가팀 LDN Noise(런던노이즈), 세계적인 R&B 프로듀서 Bryan-Michael Cox(브라이언-마이클 콕스), 힙합 뮤지션 Crush(크러쉬)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과 위프리키, philtre(필터), Deez(디즈) 등 종현과 완벽한 호흡을 보여준 작곡가들이 다시 한 번 뭉쳤다.
종현은 오는 26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7일 KBS 2TV ‘뮤직뱅크’, 28일 MBC ‘음악중심’, 29일 SBS ‘인기가요’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좋아(She is)’의 무대를 선사,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진 = ‘좋아’ 뮤직비디오 캡처]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