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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김지은 기자] 미샤가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에이블씨엔씨가 28일 미샤의 ‘M 매직쿠션’이 올 상반기 일본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110만 개를 돌파하며 일본에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샤 M 매직쿠션은 지난해 4월 일본 론칭 후 입소문을 타며 서서히 판매가 늘어났다. 9월에는 일본의 도소매 화장품 유통채널인 홀세일에 입점되는 등 지난해에만 30만 개가 판매됐다. 올해는 더욱 증가세가 가파르다. 3월 15만 개를 넘어선 후 6월에는 19만 개로 월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하며 론칭 후 누적 판매 수량 110만 개를 돌파했다. 미샤는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여름 한정판인 ‘M 매직쿠션 스타더스트’ 5만 개를 일본에만 내놨고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M매직쿠션은 니혼게이자이신문(일본경제신문)이 발행하는 니케이 트렌디 7월 호에서 올해 상반기 화장품 부문 히트 상품에 선정됐다. 니케이 트렌디는 ‘커버력이 뛰어나면서도 얇게 발리는 매직쿠션이 최근 일본 젊은 여성들의 필수품이 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미샤가 올해 5월 일본에서만 선보인 매직컬 틴트도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각종 SNS에 인증사진과 호평이 이어지고 이고, 매직컬 틴트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 수량 10만 개를 넘어섰다.
미샤 재팬의 상반기 실적도 개선될 전망이다. 에이블씨엔씨 해외추진팀 이광섭 실장은 “아직 상반기 실적에 대해 정확한 수치를 언급하긴 어렵다”면서도 “매직쿠션이 홀세일에 입점된 이후 미샤 전체의 홀세일 매출이 크게 증가한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또한 미샤 차기영 일본법인장은 “최근 일본에서 부는 미샤 열풍은 지난 2008년 비비크림 출시 당시 일본에서 불었던 것보다 훨씬 뜨겁다”며 “홀세일 등 도매 업자들이 미샤의 다른 제품들에 대해서도 크게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쿠션이나 틴트는 일본 시장에서 아직 생소한 품목으로 M 매직쿠션과 매직컬 틴트를 앞세워 트렌드를 주도하며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 미샤 제공]
김지은 기자 kkelly@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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