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드라마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뿐인 내편 2위 미스터 션샤인 3위 나도 엄마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7일부터 2018년 10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프로그램 34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8,665,726개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2018년 10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하나뿐인 내편, 미스터 션샤인, 나도 엄마야, 끝까지 사랑, 백일의 낭군님, 내 뒤에 테리우스, 아는 와이프, 내일도 맑음,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제3의 매력, 손 the guest, 오늘의 탐정,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여우각시별, 뷰티 인사이드, 숨바꼭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나인룸, 친애하는 판사님께, 비밀과 거짓말, 배드파파, 부잣집 아들, 마성의 기쁨,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미스 마 : 복수의 여신, 러블리 호러블리,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 라이프, 차달래 부인의 사랑, 플레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하나뿐인 내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5,460 미디어지수 2,653,286 소통지수 1,210,154 커뮤니티지수 1,522,35 시청지수 5,826,1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07,380가 되었다.
2위, '미스터 션샤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8,909 미디어지수 2,024,704 소통지수 1,884,008 커뮤니티지수 1,934,529 시청지수 3,715,5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37,683가 되었다.
3위, '나도 엄마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522,190 미디어지수 3,599,194 소통지수 2,974,119 커뮤니티지수 634,185 시청지수 1,956,7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6,388가 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 '하나뿐인 내편'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은 '다양하다' '신선하다' '응원하다'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분석에서는 '유이, 이장우, 윤진이'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부정 비율에서는 72.1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 KBS]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