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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대한체육회는 "전문리서치 기관인 엠브레인퍼블릭에 의뢰해 지난해 11월 20일부터 12월 6일까지 ‘생활체육 7330 캠페인 인지도조사’를 실시했다"고 8일 전했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조사 방식으로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15~70세 남녀 3,409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결과의 오차 한계는 95% 신뢰수준에 ±1.79% 포인트다.
‘생활체육 7330 캠페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질문한 결과, 우리나라 국민 중 생활체육 7330(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 캠페인을 알고 있는 사람은 52.5%로 지난해 44.3%에 비해 8.2%포인트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체육 7330 캠페인 인지경로는 ‘인터넷(52.1%)’, ‘TV,라디오(40.8%)’, ‘SNS(9.7%)', '신문,잡지(8.8%)’를 통한 것으로 응답했다. ‘캠페인이 생활체육 실천에 도움이 되는가?’라는 질문에는 ‘도움이 된다’ 혹은 ‘보통’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90.4%로 나타났다.
규칙적인 운동을 실천하는 사람은 81.4%로 조사됐으며, 주 3회 이상 생활체육 7330을 실천하는 사람은 42.7%로 나타났다. 주로 하는 운동은 걷기, 조깅, 속보(55.6%), 등산(17.8%), 요가, 필라테스(13.7%), 체조, 줄넘기(10.6%), 보디빌딩(9.8%), 런닝머신(8.8%), 골프(6.5%), 배드민턴(6.3%), 수영(5.2%), 축구(4.9%) 순이었다.
생활체육활동을 실시하는 공공장소는 강, 하천변체육공원(41.6%), 실내스포츠센터(21.7%), 학교체육시설(10.8%), 산 중 체육시설(8.6%), 주민자치센터(6.3%), 국민체육센터 5.7(%) 등이 있었다.
생활체육활동을 실시하는 이유는 ‘건강유지 및 증진(61.8%)’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생활체육활동을 실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39.3%)’, ‘운동 할 시간이 없다(32.5%)’고 응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생활체육 7330 캠페인의 강·약점을 정량적으로 파악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정책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했다.
[사진 = 대한체육회 공식 엠블럼.]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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