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명 ‘초등맘’들의 신학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자녀의 ‘초등단원평가’일 것이다. 각 학교, 학급별 담임선생님의 재량에 따라 실시되는 단원평가는 교과서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복습 겸 보는 시험으로 최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초등단원평가는 담임선생님에 따라 시험 여부가 달라진다. 또한 객관식과 단답형, 서술형 문제 등 여러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순히 답을 찾기 보다 문제풀이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초등단원평가는 초등학생들의 기초학력평가를 위한 것이며, 이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사의 지도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접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집에서도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공부를 할 수 잇는 스마트 초등인강이 있어 화제다.
이는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의 이야기로 홈스쿨링만으로도 초등단원평가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먼저 밀크T초등은 교과서를 연계한 과목별 학교공부가 가능하다. 이는 출판사, 단원별로 각각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학습하기가 편리하며, 단원평가대비도 수월하게 가능하다.
하나의 초등학교 교과서 단원은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재미있게 구성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공부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데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인강 ‘밀크티초등’은 매일 두 과목씩 공부하는 시간표 학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학교별 진도에 맞추거나 예습 복습도 할 수 있다. 여기에 스스로 학습계획가 목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도 크게 도움된다.
그 밖에도 영어와 수학 수준별학습과 다양한 특별학습 코너가 마련돼있어 초등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초등학교 성적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모든 학습은 담임선생님의 지도로 이뤄지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다.
이처럼 초등학교 단원평가 대비에 최적화된 초등인강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은 포털사이트 검색 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