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간편결제 서비스 ‘피페이’의 개발사 ㈜스마트비가 ㈜우리콜시스템, ㈜우리콜닷컴과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콜시스템 및 ㈜우리콜닷컴의 노약자 및 장애우, 그리고 비즈니스 VIP를 위한 맞춤형 택시예약 이동서비스에는 결제서비스 ‘피페이’가 제공될 예정이다.
피페이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와 노약자, 임산부 등을 위한 금융 서비스로 개발된 휴대용ATM이다. 복잡한 인증방식 없이 체크카드 비밀번호 4자리만으로 계좌이체 및 조회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제로페이, 카카오페이처럼 계좌이체방식의 직접결제가 진행된다. 때문에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므로 소상공인들을 위한 완벽한 결제솔루션으로도 급부상하고 있다.
이런 피페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리콜시스템과 ㈜우리콜닷컴은 각각 노약자 및 장애우를 위한 이동 서비스와 기업의 비즈니스VIP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예약형 이동서비스를 공급한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이동권 문제는 그간 정부, 지방자치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이라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장애인콜택시는 1~2시간 이상 기다려야 하는 등 다양한 불편함을 초래했기 때문. ㈜우리콜시스템은 이같은 장애인 이동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예비사회적 기업이다.
또한 ㈜우리콜닷컴은 이런 서비스를 확장해 여성고객과 아이, 비즈니스VIP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예약형 이동서비스를 공급한다. 안전운전 및 이동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기사와 함께, 최상의 케어와 매너를 갖춘 택시를 만들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콜시스템의 전재혁대표는 “계좌이체와 카드결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피페이가 ㈜우리콜시스템과 ㈜우리콜닷컴에서 추진하는 맞춤형 택시예약 이동서비스 사업에 최적화된 결제솔루션이라는데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비는 ㈜우리콜시스템, ㈜우리콜닷컴에 피페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택시기사들에게 세무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맞춤형 택시예약 이동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스마트비 백용호 대표는 “피페이가 개발된 본래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하는 이번 협약은 우리가 추구해온 가치가 한 걸음 더 구체화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우리가 보유한 결제솔루션을 활용하여 노약자 및 장애우를 안전하게 모시는 기사들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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