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현재 우리나라 외식 산업 규모는 약 150조로 10년 전보다 2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인다. 유망창업 브랜드의 성공비결은 다양하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저마다 특별한 성공비결을 가지고 있다. 갈수록 거대해지는 국내 외식시장에 맞추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높아지는 기준에 맞출 수 있는 성공비결을 지닌 사업아이템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유망창업 브랜드의 첫 번째 성공비결은 '건강한 식자재'이다. 국내 외식시장에서는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이 날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 면역력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고 소비자들은 건강한 식자재에 주목하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망창업 브랜드 대부분은 건강한 식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창업브랜드들은 중국산 저가 식자재를 사용해 식품 안정성 논란이 끊임없이 발생시키고 있다. 일명 꼼수를 노린 저가 식자재를 사용한 프랜차이즈는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원가절감을 위한 저가 식자재는 오히려 매출을 저하시킬 수 있다.
두 번째 유망창업 브랜드의 성공비결은 '차별화된 레시피'이다. 창업전문가들은 브랜드만의 비법이 담긴 레시피를 보유한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인다고 말한다. 특별한 레시피는 곧 타 브랜드와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다.
따라서 유망창업 브랜드의 성공비결은 신선한 식자재와 브랜드만의 비법이 담긴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돈까스 프랜차이즈 창업브랜드 '브라운돈까스'는 대규모 양돈장 가운데 최초로 환경친화축산농장에 선정된 제주농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곳에서 육질과 품질이 우수한 생돼지고기를 사용해 모든 돈가스 메뉴를 만들고 있으며,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비법소스를 사용하고 있어 유망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