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정한 수익 분배를 표방한 신개념 OTT 플랫폼 개발사 ㈜스태비의 브랜드 '스태비 고(staby GO)' 는 오리지널 컨텐츠 브랜드인 '고 에디션 (GO edition)'의 첫 번째 파트너로, 한국 힙합과 21년간 함께 해온 힙합플레이야와 함께 새로운 힙합 콘텐츠 프로그램을 제작한다고 전했다.
힙합플레이야는 2000년 웹사이트로 시작하여 21년간 한국 힙합과 함께 발전한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힙합 미디어이자 페스티벌 공연 기획사이다.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힙합 페스티벌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힙합 플레이야 2019'에서는 총 2만 5천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힙합 페스티벌 사상 최초로 티켓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국내 대 표 힙합 커뮤니티이다.
힙합 플레이야는 힙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한국 힙합 어워즈와 정기 힙 합 공연, 그리고 힙합 관련 유튜브 콘텐츠 등도 활발히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상황에서 공연과 기부를 결합한 새로운 참여형 언택트 콘서트인 '틱톡스테이지 위드 힙합플레이야'를 개최하여 약 155만 명의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스태비고(staby GO)'의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인 '고 에디션(GO edition)' 라인업 중 외부 업체와 함께 협업하여 기획·제작하는 '고 엑스 에디션'(GO X edition)' 라인으로 제작되는 이번 콘텐츠는 리얼리티와 예능을 첨가하는 형식으로, 최정상급 힙합 아티스트와 차세대 힙합 아티스트의 라인 업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주)스태비의 팀 빌드업 서비스 브랜드인 '스태비 커넥트(staby CONNECT)'를 통하여 유망 한 신인 래퍼를 모집하여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예정이며, 관계자들 사이에 소문만 무성하던 '고 엑스 힙합 플레이야 에디션(GO X HIPHOPPLAYA edition)'의 새로운 콘텐츠의 실체는 6월 중순 공식 론칭 일정에 맞춰 대중에게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태비고(staby GO)는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OTT 플랫폼을 표방하며, 공식 론칭을 앞두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많은 콘텐츠를 현재 비공개로 대중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활발히 기획·제작 준비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들은 '스태비고(STABY GO)'의 출시에 맞춰 6월 중순 '스태비 고(staby GO)' 앱을 통 하여 공개한다.
'스태비 고와 힙합플레이야'가 함께하는 '고 에디션(GO edition)'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스 태비고(staby GO)'가 OTT 플랫폼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이 된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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