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방탄소년단 뷔가 중국의 국민앱 위챗(Wechat: 중국판 카카오톡)에서 3개월 연속 BTS 멤버 1위를 기록했다.
위챗은 10억명이 넘는 위챗 유저들의 키워드 검색 및 게시글 내용을 수치화 해 위챗 인덱스를 제공한다 .
이는 중국 내 최신 트렌드와 인기도를 보여주는 가장 핫 한 데이터로서, 기업들의 위챗 마케팅과 광고전략에 필수로 사용되고 있다.
뷔는 위챗 인덱스에서 5월, 6월, 7월 3개월 연속 팀내 멤버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중국 인기를 자랑했다.
또한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Baidu)의 같은 기간 검색량과 5년간의 누적 검색량에서도 팀내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Weibo)의 팔로워, 뷰, 게시글 수, 빅데이터 기반 아이만(Aiman) 상업가치 지수에서 뷔는 모두 부동의 그룹 내 1위이다.
다양한 인기지표에서 중국 원탑을 달리고 있는 뷔의 기세에 힘입어 뷔의 중국 최대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역대 K팝 앨범 공동구매 TOP 30 랭킹 1, 2위를 싹쓸이하며 압도적인 팬덤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5월 시작된 뷔의 생일 모금에서는 1분 만에 5억 6000만원(308만위안), 단 15시간 만에 10억 9000만원(600만위안)이라는 거금을 모으며 역대 K팝 최단, 최고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중국의 종합 포털사이트 소후닷컴(SOHU)은 ‘BTS 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POP 아티스트 “대륙의 왕자”’라는 제목으로 현재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은 뷔라고 전하며 뷔의 중국 원탑 인기를 기사화 하기도 했다.
[사진 = 빅히트, 위챗]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