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연말 연시를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 SSM 및 온라인몰 등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스윗베리 폰던트’, ‘플레이크 딥나잇’ 2종과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 ‘위드 윈터큐브’ 2종이다.
유통점 전용 2종은 ‘겨울의 색’이라는 콘셉트를 적용, 겨울의 상징적인 색인 붉은색과 푸른색이 진하게 느껴지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붉은색의 ‘스윗베리 폰던트’는 딸기와 녹차 아이스크림 위에 빨간색의 크림과 시럽으로 코팅하고 상단에 라즈베리 등으로 포인트를 살린 제품이다. ‘플레이크 딥 나잇’은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에 푸른색과 흰색의 크림으로 물결 구름의 모양을 내고 눈 결정 초콜릿으로 장식하여 겨울 하늘을 형상화 했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상되는 제품으로 녹차와 딸기 아이스크림에 녹색의 크림으로 나뭇잎을 표현하고 크랜베리 등의 과일 열매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다. ‘위드 윈터큐브’는 녹차, 딸기, 초코, 민트초코, 아몬드봉봉쇼, 체리 등 선호도가 높은 6가지의 다양한 조각 아이스크림으로 겨울 분위기를 낸 제품이다.
나뚜루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2022년 흑호해 캐릭터 수면양말, 프리미엄 쿨러백 등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 채선당, 밀키트 ‘마라탕・바싹 소불고기’ 신메뉴 2종 출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가 연말을 맞아 한국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마라탕’ 밀키트와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는 한국인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해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메뉴 ‘마라탕’,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를 기획했다.
‘마라탕’ 밀키트는 현지의 맛을 살리면서 한국인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이다. 특유의 얼얼한 맛이 담긴 마라 소스에 직접 끓인 사골 육수의 깊은 맛을 더해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바싹 소불고기’는 갈지 않고 얇게 썬 소고기와 양파, 마늘, 배, 사과 등 재료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바싹 소불고기’ 맛의 핵심인 양념은 저온으로 숙성해 양념의 감칠맛을 더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무인매장 ‘플로우(flow)’를 런칭하고 1호점을 위례신도시에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플로우(flow)’는 ‘끊이지 않는 즐거움(SEAMLESS PLEASURE)’을 콘셉트로 밤낮없이 결제, 배달 등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물 흐르듯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플로우는 섹타나인 스마트 스토어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최첨단 IoT 무인 솔루션을 도입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까지 누구나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아가, 내년 상반기에는 XR기술(확장현실)을 적용한 로컬마케팅 서비스인 ‘해피리얼’을 론칭해 고객의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달의 맛이 담긴 레디팩 출시 외에도 일반 매장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오가닉, 딜라이트,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이버를 포함한 120여 종의 다양한 제품도 제공한다. 또한, 시리얼, 스낵류 등 아이스크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라인업을 구성하여 선택의 폭은 넓히고 맛의 즐거움은 더했다.
한편, 플로우는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인기 아이스크림 1종을 한 통 가득 담은 레디팩, 디저트로 구성된 세트 등 배달 전용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위례점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배달비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네이버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 SPC 던킨, ‘오레오’와 협업한 신제품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와 협업한 신제품 도넛 3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던킨의 연말 캠페인 ‘던킨 치어스’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던킨 치어스’는 축하와 감사의 의미를 가진 ‘치어스(CHEERS)’를 핵심 메시지로 내세우고,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두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던킨이 오레오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은 부드러운 필드 도넛에 크림치즈 필링을 가득 채우고 오레오 쿠키를 잘게 부숴 토핑한 ‘오레오 크림치즈 필드’와 민트 필링과 민트 코팅이 선사하는 달콤한 민트 맛으로 민초파의 취향을 저격하는 ‘오레오 민트링 필드’ 그리고 다크초콜릿 코팅 위에 잘게 부순 오레오 쿠키를 듬뿍 올린 ‘오레오 초코링’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달콤한 쿠키앤크림 음료 위에 오레오 쿠키를 가득 올린 ‘오레오 쿨라타’도 만나볼 수 있다.
■ 쎌바이오텍, 크리스마스 한정판‘듀오락 생유산균 초코볼’ 스페셜 에디션 출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듀오락 생유산균 초코볼’ 스페셜 에디션을 3,000 세트 한정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0월 말 출시한 듀오락 생유산균 초코볼은 한 알당 100% 한국산 유산균 4억 마리가 함유된 웰빙 간식이다. 쎌바이오텍만의 세계 특허 듀얼 코팅 기술력이 적용되었으며, 100% 카카오버터를 사용하고 고함량 폴리페놀 1,275mg을 함유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유산균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이 적어 온 가족 건강 간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한 달 만에 1차 생산물량의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페셜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패키징과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초코볼 2통, 4통, 6통 구성으로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듀오락 몰에서 3천 세트를 선착순 판매하고,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듀오락 몰 가입자에게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가입 축하 쿠폰을 발급하고, 리뷰 작성 시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듀오락 공식 모델인 배우 ‘강하늘’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카드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 교촌치킨, “교촌 먹고 패밀리카 받자”… 고객 사은 연말 이벤트 마련
교촌치킨은 ‘한 달간의 크리스마스’ 연말 이벤트를 마련하고 오는 31일까지 교촌치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을 구매한 뒤 문자로 구매 인증사진을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응모 문자 번호는 ‘1599-1310’다. 구매 인증 사진은 영수증, 주문 내역, 제품 사진, 치맥 등 교촌치킨을 맛있게 즐기고 있는 사진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에게는 풍성한 경품이 증정된다. 1등(1명)에게는 ‘9인승 KIA 카니발’이, 2등(2명)에게는 ‘LG워시타워세트’가, 3등(3명)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그리고 4등(5명)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5등(100명) ‘교촌시그니처세트 모바일상품권’, 6등(300명) ‘허니콤보 모바일상품권’, 7등(99,589명) 교촌 주문앱에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 7일(금) 발표 예정이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