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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IHQ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본격 도전장을 내민다. IHQ는 “오는 4월 모바일 OTT 플랫폼 ‘BABAYO(한글명: 바바요)'를 론칭한다”며 “거대한 OTT 흐름 속에서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겠다”고 7일 밝혔다.
‘BABAYO(바바요)’는 우리말 ‘봐봐요’에서 따온 것으로, ‘색다른 콘텐츠를 바바요(봐봐요)’, ‘세상을 다르게 바바요’, ‘세상을 비틀어 바바요’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BABAYO에 담길 신규 오리지널 프로그램은 부담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10~15분 내외의 숏폼(Short form) 콘텐츠로, 예능, 드라마를 비롯해 건강, 장례, 법률, 패션·뷰티, 사랑(성性) 등 재미가 결합된 정보성 콘텐츠가 중심이 될 예정이다. 이는 에피소드 당 1~2시간의 롱폼 콘텐츠로, 국내외 영화 및 드라마에 집중하는 기존 OTT와는 차별화된다.
IHQ는 “국내 최초로 생활정보와 숏폼 위주의 OTT로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십년 간 쌓아온 IHQ만의 예능 제작 역량을 결합해 시청자들이 즐기면서 정보까지 얻어갈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BABAYO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영상 속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까지 결합한다는 계획이다.
IHQ는 “기존 OTT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콘텐츠 라인업을 준비 중”이라며 “자세한 콘텐츠 내용과 출연진 및 연출진 등은 차차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HQ는 요금 체계 역시 소비자 눈높이에서 맞게 색다르게 고안한다는 계획이다.
BABAYO 런칭에 따라 시청자들은 앞으로 IHQ 프로그램을 TV, 유튜브뿐 아니라,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게 된다. 최고의 ‘먹방’ 예능 ‘맛있는 녀석들’과 ‘돈쭐내러 왔습니다’, ‘내 이름은 캐디’ 등 IHQ의 케이블에서 방영중인 콘텐츠와 ‘오늘부터 운동뚱’ 등 유튜브 콘텐츠도 모바일 플랫폼 BABAYO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BABAYO’는 콘텐츠 포맷과 내용, 기술적인 면에서도 다른 OTT와 확실하게 차별화될 것”이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BABAYO를 IHQ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IHQ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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