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가격을 줄인상한 가운데 맥도날드가 오는 17일부터 자사 버거 제품과 커피음료 일부 메뉴의 가격을 인상한다.
맥도날드의 이번 가격 조정 대상은 총 30개 메뉴다.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불고기 버거 단품은 2,200원에서 2,300원으로 100원, 아메리카노는 스몰 사이즈 기준 1,700원에서 1,9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
버거 세트 메뉴의 경우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맥치킨 모짜렐라 세트’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 4종에 한해서만 최소 2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된다.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빅맥 세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이번 인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지속적인 원재료 가격 및 국제 물류비 상승에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으로 이로 인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베스트 버거’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등을 통해 더 좋은 맛과 높은 품질의 메뉴를 선보이고 고객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가격 조정에 대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식 앱인 ‘맥도날드 앱’에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혜택을 결합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올해 1분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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